설문조사 (200 point 적립)
관심종목은..?

 
   
윈도모바일6.5
글쓴이 : 살랑살랑 날짜 : 09-02-21 12:36 조회 : 4820 추천 : 0
'유저 프렌들리'한 윈도모바일6.5
[지디넷코리아]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1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09'행사에서 휴대폰용 최신 운영체제인(OS) '윈도모바일(Windows Mobile)6.5'를 발표했다.

 

▲ 윈도모바일6.5는 스크린이 잠겨있는 상태에서도 향후일정 및 수신메시지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보여준다.

 


▲ 부재중전화, 음성메시지, 수신메시지들은 스크린이 잠겨 있는 상태에서도 화면상으로 표시가 된다. 이들을 확인하려면 해당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된다.

 


▲ 터치스크린 형태의 다이얼패드 모습이다. 윈도모바일6.5는 전화받는 상대와 관련한 정보를 화면상에 보여준다.

 


▲ 윈도모바일6.5는 `핑거 프렌들리`하게 손가락 하나로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만들어졌다. 벌집형 시작 메뉴는 각 기능들 사이에 더 많은 공간을 허용하기 때문에 잘 못 터치할 확률을 줄인다.

 


▲ 벌집형 시작 메뉴의 또 다른 모습. 윈도모바일6.5를 채용한 터치스크린 기기를 이용한다면, 손가락으로 가볍게 터치하는 것만으로 페이지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 시작 메뉴의 아이콘들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재배치할 수도 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바일`도 새단장을 했다. 슬라이딩으로 페이지를 간단히 줌인 또는 줌아웃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재 보고 있는 것이 전체 페이지 중 어느 위치에 해당하는 것인지도 보여준다.

이설영 기자 ronia@zdnet.co.kr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