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200 point 적립)
관심종목은..?

 
   
[차세대 OS '윈도7'] "새로 내놓는 모든 제품에 윈도7 탑재"
글쓴이 : 살랑살랑 날짜 : 09-10-21 11:47 조회 : 2319 추천 : 0
윈도7은 경제 위기 여파로 하락세를 기록했던 PC시장에 구원투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윈도7 출시가 알려진 올해 2분기부터 6개월 연속 하락세였던 PC 출하량이 반등하기 시작했다. 아이서플라이 측은 윈도비스타에 비해 새로운 운용체계(OS)에 대한 호의적인 평가가 잇따르면서 이용자의 구매 의향이 늘어난 것을 PC 수요 증가 원인으로 분석했다.

윈도7 출시로 대부분의 PC 이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OS를 사용하고 있는 국내 PC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

삼성·LG·삼보 등 국내 주요 PC업계는 윈도7 출시 이후 내놓는 모든 신제품에 윈도7 OS를 적용할 계획을 밝혔다. 윈도7은 가볍고 안정성이 높아 저사양의 PC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하기 때문에 MSI·에이서 등 글로벌 넷북 기업들도 관련 제품을 내놓고 새로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PC업계는 이 외에도 신제품 출시와 관련한 판촉행사와 윈도XP나 윈도비스타가 적용된 기존 제품을 윈도7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수요를 촉진하고 있다.

멀티 터치 제품 출시도 기대=터치스크린으로 자유롭게 PC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 터치 기능은 윈도7의 가장 큰 특징이다. 키보드나 마우스를 조작하지 않고 모니터에 손을 대는 것만으로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PC업체들은 일체형PC·터치스크린 노트북PC 등으로 이점을 극대화하고 있다.

전체기사보기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