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7을 전세계에 출시했습니다. 많은 글들이 있었는데요.
많이 안 다뤄진 것 같은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의 경우 두 장의 CD가 있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용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이죠.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XP 때부터 64비트를 지원했지만 많은 사용자가 움직이지는 않았습니다. 그 후 지속적으로 데스크톱에서 64비트를 지원해 왔고, 이번 윈도우 7도 마찬가집니다.

64비트와 32비트 운영체제의 차이는 메모리 지원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 32비트 운영체제는 최대 4기가까지의 메모리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맥이나 리눅스 운영체제도 마찬가집니다. 반면 이번에 나온 윈도우 7 64비트 제품은 이론상 1만 6천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는군요. 하지만 현존하는 메모리들 문제로 2천 기가 정도로 가능할 것이라는데 이렇게 구축할 수 있는 물리적인 포트 지원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군요. 여하튼 엄청난 메모리 지원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임이나 그래픽 처리 등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다만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다양한 장비들이 제공하는 드라이버가 64비트를 지원하는 지 꼭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최근 2~3년 내 PC를 구매하신 고객들이 사용하는 CPU는 64비트를 지원하는데 문제가 없는데요. 보안 프로그램이나 프린터, 사운드 카드, 그래픽 카드 등은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TV카드와 다양한 USB를 사용하는 이용자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전체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