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200 point 적립)
관심종목은..?

 
   
KT-LG전자, IPTV 셋톱박스 내장 TV 4월 출시
글쓴이 : 코코아 날짜 : 10-01-18 06:17 조회 : 4871 추천 : 0

kt-lg

KT와 LG전자가 15일 IPTV 기능이 TV내부에 일체형으로 내장돼 별도의 전용 수신장치(셋톱박스)없이 TV만으로도 ‘쿡(QOOK) TV’를 시청할 수 있는 ‘쿡 TV 일체형 엑스캔버스’를 올 4월에 출시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QOOK TV는 초고속 인터넷망을 통해 지상파, 케이블 채널 등의 실시간 방송뿐만 아니라 9만여 편의 영화, 드라마, 교육 등의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는 VOD방식의 뉴미디어 서비스이다.

새로 출시될 QOOK TV 일체형 엑스캔버스는 기존 QOOK TV 고객이 별도로 지불했던 셋톱박스 임대료 등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집안의 복잡한 기기 배선 문제도 간단히 해결해 준다. 또한 2013년 디지털 방송 전환시 셋톱박스는 사실상 필수품이 될 가능성이 높아, 셋톱박스 일체형 TV의 수요는 늘어날 전망이다.

KT 미디어본부장 서종렬 전무는 “금번 제휴는 IPTV의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미디어 컨버전스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LG전자 LCD TV사업부장 권희원 부사장은 “셋톱박스 없이 실시간 방송에서 주문형 비디오(VOD)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을 통해 컨버전스 TV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기사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